LG 가정용 스탠드 에어컨 [LG 에어컨 제습] 제습 기능 사용 시 소음이 커요. 제습 기능 사용 시 풍량 조절이 되나요?

엘지 가정용 스탠드 에어컨 [LG 에어컨 제습] 제습 기능 사용 시 소음이 커요. 제습 기능 사용 시 풍량 조절이 되나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제습 사용 시 소음이 커져요.
풍량이 멋대로 설정돼요.
제습 운전 시 풍량 조절이 가능한가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제습 운전의 경우 제품의 실내 온도를 참조해서 바람세기가 변경됩니다.
이것은 온/습도을 제어하여 쾌적감을 유지하기 위해서입니다.

※ 22년도 출시 모델은 제습 운전 시 풍량은 자동 설정되며, 임의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



잠깐! 더 알아보세요.
18년도 출시 모델부터 온/습도가 높거나 차이가 많이 나는 경우 빠르게 습도를 내리기 위해 팬이 강하게 돌면서 강풍으로 나올 수 있습니다.
소음으로 불편하실 경우 풍량 세기는 고객이 설정 가능하며 설정한 풍량으로 고정하여 작동합니다.









엘지 가정용 스탠드 에어컨 [LG 에어컨 호스] 배수 호스에서 물이 나오지 않아요. 평소보다 물이 작게 나와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주변 온도가 낮거나 습도가 적어요.
실내 온도와 희망온도가 같거나 높아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배수량은 외부환경[습도/기온]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습도가 높은 날에는 배수량이 많아져요.
습도가 높아도 기온이 낮은 봄, 가을, 겨울에는 배수량이 줄거나 배수가 되지 않는 현상이 나타나요.


이렇게 해보세요.
냉방 운전 시 실내 온도 보다 희망온도를 낮게 설정해 주세요.
→ 냉방 운전 시 희망 온도와 실내 온도와의 온도 차이가 같거나 작으면 배수량이 줄어들어요.


에어컨의 주변 기온, 습도를 확인해 주세요.
→ 주변의 온도가 낮거나 습도가 적을 경우 배수량이 적어요.

[물이 안 생기는 조건] 주변 기온이 25도 보다 낮거나 실내 습도가 45% 이하일 경우 배수량이 적거나 없을 수 있어요.
[물이 잘 생기는 조건] 주변 기온이 25도 보다 높거나 실내 습도가 50% 이상일 경우 배수량이 많아져요.

냉방은 잘 되는데 배수량만 적을 경우 환경적인 부분이므로 걱정 없이 사용하세요.





엘지 가정용 스탠드 에어컨 [LG 에어컨 자동건조] UV자동건조가 어떤 기능인가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UV자동 건조란?
UVNano 기능과 자동 건조 기능이 동시에 설정되어 실행될 경우, UV자동 건조 표시가 발생됩니다.
일정 시간 간격으로 UVnano 기능이 작동하여 실내 팬의 세균 번식을 억제하는 기능입니다.
자동 건조란, 일정 시간 동안 에어컨이 송풍 상태로 운전하여 열교환기에 남은 수분을 제거해 줍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UV 자동 건조 시간 설정하기
1. UVNano 기능을 설정해 주세요.
2. 리모컨의 설정 버튼을 눌러 자동 건조 항목이 깜빡이면 온도 조절 ^, ∨을 눌러 설정값(시간)을 변경해 주세요.
3. 버튼을 누를 때마다, [자동 건조 10분 설정 → 해제 → 자동 건조 30분 설정 → 해제 → 자동 건조 60분 설정 → 해제] 반복됩니다.

※ 제품 Off 시 설정된 자동 건조 시간 동안 UV LED가 켜지면서 안심살균 진행됩니다.
자동 건조 기능 완료 시 UV LED도 함께 종료됩니다.


출처:  LG 전자
고객지원:  https://www.lge.co.kr/support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