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3in1/ 2in1 에어컨 [LG 에어컨 난방] 제상이 뜨면서 실외기가 안 돌아가요. 난방이 갑자기 멈춰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제상은 난방 사용 중 발생하는 실외기 성에를 녹이는 기능이에요.
이 때 제상은 실외기에 끼어있는 얼음을 녹이기 위해 잠시 냉방으로 전환을 하는 것으로 냉기의 실내 유입을 막기 위해 팬을 멈추게 됩니다.
겨울철 발생되는 자연스러운 동작으로 제상 동작 중에는 에어컨 디스플레이 화면에 [제상] 이라는 문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상 운전 중에는 실외기 쪽 성에가 녹으면서 바닥으로 물이 흐르고 흰 수증기가 보일 수도 있어요.
또한, 순간적으로 성에를 녹여 주다 보니 얼음이 깨지는 듯한 소리가 일시적으로 들릴 수 있습니다.
겨울철 온도가 급격하게 떨어지면 배관을 데우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실내온도가 올라가지 않을 수 있어요.
눈이 오거나 습한 날씨에는 실외기에 성에가 많이 발생해 제상기능이 빈번하게 동작하면서 전체적인 난방능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 모델에 따라 제상 및 예열 표시는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 희망 온도를 30도 까지 올려도 제상 또는 예열 구간이 몇 시간씩 지속된다면 서비스매니저 점검이 필요합니다.
LG 3in1/ 2in1 에어컨 [LG 에어컨 에러코드] 표시창에 LO 표시가 나와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LO는 실내 온도 상태 또는 실내 습도 상태를 나타내는 표시입니다.
제품의 이상이 아니니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온도가 높거나 습도가 높은데 표시가 된다면 온도센서의 오류가 있어 나타납니다.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스탠드 제품 Lo 표시 기능
표시창에 [Lo]라고 뜨는 것은 실내 온도가 10℃ 이하[0℃ 이하 - 19년 이후]가 되면 표시됩니다. [Low의 약자 표시]
※ 습도센서가 적용된 제품의 경우, 리모컨의 습도 버튼을 누르면 실내 습도 20% 이하가 되면 표시됩니다.
조합[안방] 벽걸이 제품(일부 제품)
실내 온도가 10℃ 이하가 되면 표시됩니다. [Low의 약자 표시]
LG 3in1/ 2in1 에어컨 [LG 에어컨 기능][휘센타워] 바람이 너무 약하게 나와요. 바람 방향 조절이 안 되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바람 방향을 조절하고 싶어요.
휘센 타워 제품은 ‘바람 방향’버튼으로 조절 가능하며, 에어 가드가 작동하면서 바람을 벽 쪽으로 보내주는 간접 바람과, 에어 가드 작동 없이 전면으로 바람을 보내주는 직접 바람이 생성되며, 분리/와이드/좌,우/집중모드로 공간과 상황에 맞게 방향을 조절해 사용해 주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 와이드 냉방
바람이 양측면 쪽 옆으로 퍼지며 공간 전체를 시원하게 유지합니다.
→ 집중 냉방
전면으로 강한 바람을 집중적으로 보내어 냉방을 진행합니다.
→ 분리 냉방
상단은 전면으로 강한 바람을, 하단은 양측면으로 약한 바람을 보내줍니다. (하단은 풍량 세기 1단계 고정)
→ 좌/우 냉방
위치에 따라 한쪽은 전면으로, 반대편은 측면으로 진행됩니다. (이때 반대쪽 날개가 닫히지는 않습니다.)
출처: LG 전자
스스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