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3in1/ 2in1 에어컨 [LG 에어컨 온도][정속 제품] 실외기가 동작하다 안 하다 반복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정속형 제품의 실외기는 희망온도와 실내 온도를 비교하여 실내 온도가 희망온도에 도달하면 실외기를 멈추고 다시 실내 온도가 상승하면 실외기를 다시 운전합니다.
희망 온도와 실내 온도가 현저히 높을 경우 실외기는 계속 가동하고, 실내 온도가 희망온도 보다 +1도에서 운전하고 -1도에서 정지하고를 반복하게 됩니다.
희망 온도를 18℃까지 낮추어 사용하여 실내 온도가 희망 온도에 도달하지 않았는데 증상이 반복된다면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을 받아보세요.
잠깐! 더 알아보세요.
전기 요금 절약 방법
1~2시간 간격으로 켜고 끄기를 반복하면 계속 가동할 때보다 전기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LG 3in1/ 2in1 에어컨 [LG 에어컨 난방] 실내기가 돌아가지 않아요. 실내기가 늦게 돌아가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난방 운전 시 찬바람이 나오지 않게 하기 위하여 부품의 온도를 올리는 동안은 실외기가 가동되지 않으며 바람이 나오지 않습니다.
부품의 온도가 어느 정도 올라간 이후 따뜻한 바람이 나오며 이 같은 기능을 예열이라고 합니다.
난방 중 실외기에 성에가 누적될 경우 잠시 동안 에어컨을 냉방 기능으로 전환해서 실외기에 따뜻한 냉매를 보내 성에를 녹이게 합니다.
이때 실내기에서 찬바람이 나오지 않도록 팬 운전을 하지 않고, 날개는 그대로 열려 있는데 이 같은 현상을 제상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예열/제상은 불량 현상이 아닌 난방 성능 확보를 위한 정상적인 과정이므로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예열이나 제상 중에는 날개가 닫히지 않으며 이 때 좌/우 운전을 하시더라도 동작하지 않습니다.
난방 사용 중에 좌/우 운전이 되지 않는다면 현재 예열/제상 상태가 아닌지 확인 바랍니다.
LG 3in1/ 2in1 에어컨 [LG 에어컨 전원] 2in1 사용 중 한 가지만 종료 시 실외기는 돌아갈 수 있어요.
실내기 제품 스탠드 또는 벽걸이 동시 사용 중 한 가지 제품을 꺼도 실외기가 멈추지 않나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2in1 제품은 실내기 스탠드 또는 벽걸이 중 한 가지 제품이라도 가동이 되고 있으면 실외기가 꺼지지 않고 돌아갈 수 있어요.
이렇게 해보세요.
제품 동작 상태 점검하기
→ 실내기 스탠드 에어컨 또는 벽걸이 에어컨이 전원이 켜져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벽걸이 또는 스탠드 에어컨 중 한 가지라도 동작 되고 있다면 실외기는 가동을 멈추기 않고 계속 돌아요.
LG 3in1/ 2in1 에어컨 [LG 에어컨 온도][냉방] 희망온도에 도달해도 실외기가 계속 가동돼요. 실내온도가 더 떨어져요.
이렇게 해보세요.
스탠드 제품
스탠드 에어컨 온도센서는 제품 후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후면의 공간은 비교적 협소하고, 냉기는 전면으로 토출되어, 발생하는 온도차로 인해 냉기가 희망온도에 도달하여도 나올 수 있습니다.
실제 에어컨 온도 센서에서 감지하는 온도와, 자택 내 온도계의 위치에 따라 온도 차이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온도계 사양에 따라서도 차이가 있습니다.)
자택 평수에 권장되는 평수보다 더 큰 평수의 에어컨을 구매 시 해당 증상이 자주 발생될 수 있으니 평수에 맞는 에어컨으로 구매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벽걸이 제품
실내 온도를 감지하는 센서는 실내기 제품에 장착되어 있어 상부 공간의 다소 더운 공기를 측정하게 되며 이때 온도는 하부 바닥 공간의 온도와 약 1℃~3℃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리모컨에서 보이는 실내온도(하부 바닥 공간 온도)와 실제 제품에서 측정되는 온도(상부 공간의 온도)는 다릅니다.
리모컨에서 보여주는 실내온도는 리모컨 위치에서의 실내온도이며, 실제 제품에서 측정되는 온도와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상부 공간까지 차가운 공기로 가득 메워져 온도 분포가 균일해지면, 희망 온도에 도달함을 인식하고 실외기 가동을 최소한으로 줄이고, 실내 온도는 더 이상 떨어지지 않습니다.
출처: LG 전자
스스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