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3in1/ 2in1 에어컨 [LG 에어컨 온도][인버터 제품] 희망온도에 도달해도 실외기가 꺼지지 않아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인버터 에어컨은 실내 온도가 희망온도에 도달해도 실외기가 꺼지지 않습니다.
→ 제품이 꺼지지 않게 최소한의 전기로 실내 온도를 유지해 주면서 전기료를 절약하는 절전 방식입니다.
아래의 경우에는 실외기가 꺼질 수도 있습니다.
→ 에어컨 용량보다 실내 면적이 적은 경우
실내 공간 대비 에어컨 용량을 크게 선정할 경우, 실내 온도가 빠른 속도로 낮아지고 과냉방의 우려가 있습니다.
→ 설정 온도에 도달하여 회전 수를 낮은 속도로 운전 중에 희망온도를 올릴 경우
인버터 제품의 실외기는 실내 온도에 따라 압축기의 회전 수[RPM]를 조절하여 냉방능력을 많게 / 적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희망온도 보다 실내 온도가 많이 높을 경우, 많은 냉방 성능이 필요하므로 압축기 회전 수를 높이고 희망온도와 실내 온도의 차이가 적거나 같을 경우 냉방 성능 유지를 위하여 압축기 회전 수를 낮춥니다.
인버터 제어 방식 1 - 희망온도 도달 시, 압축기 회전수 감소 및 실외 팬 회전수 감소 [압력 제어 방식]
→ 이때에 압축기와 실외 팬은 완전히 멈추는 것이 아니라 낮은 속도로 계속 동작하고 있기 때문에 [실외기가 동작하다가 안 하다가 반복한다 또는 동작을 안 한다.]라고 느낄 수 있습니다.
인버터 제어 방식 2 - 희망온도 도달 시, 압축기 회전수 감소하지만 실외 팬 회전수 유지 [Step 제어 방식]
→ 이때에 압축기 회전 수는 감소하지만 실외 팬 회전수는 감소하지 않아, [실외기가 동작하다가 안 하다가 반복한다 또는 동작을 안 한다.]라고 느낄 수 있습니다.
※ 실외기가 꺼지는 경우는 희망온도 대비 실내 온도가 1도 이상 낮을 경우에만 나타납니다.
인버터 특성상 실내 온도와 희망온도 차이가 적은 경우 압축기 회전 수를 낮춰 희망온도를 유지시켜 절전 효과를 높입니다.
잠깐! 더 알아보세요.
이전에 사용하시던 제품이 정속형이었나요?
정속형 제품의 경우 희망온도에 도달 시 실외기 컴프레셔를 OFF 시키고 희망온도와 차이가 날 때 다시 ON 시킴을 반복하며 온도를 조절하는 방식의 에어컨입니다.
때문에 전력손실이 크고 효율성이 떨어집니다.
반면 인버터 제품의 경우는 희망온도에 도달하더라도 컴프레셔를 완전 OFF 한 다기보다는 필요한 에너지를 가변적으로 사용하여 에너지 손실이 적습니다.
인버터 제품 모델명
FNQ~, FQ~, SNQ~, SJQ~, SQ~로 시작하는 모델
정속형 제품 모델명
FNC~, SNC~, SJC~로 시작하는 모델
LG 3in1/ 2in1 에어컨 [LG 에어컨 호스] 냉방은 되는데 배수 호스에서 물이 너무 많이 나와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주변 온도와 습도가 높아요.
실내 온도가 희망온도 보다 많이 높아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배수량은 외부환경[온도/습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온도와 습도가 높은 날에는 배수량이 많아져요.
습도가 높아도 기온이 낮은 봄, 가을, 겨울에는 배수량이 줄거나 배수가 되지 않는 현상이 나타나요.
이렇게 해보세요.
에어컨의 주변 기온, 습도를 확인해 주세요.
→ 주변의 온도와 습도가 높을 경우 배수량이 많아져요.
[물이 안 생기는 조건]
주변 기온이 25도 보다 낮거나 실내 습도가 45% 이하일 경우 배수량이 적거나 없을 수 있어요.
[물이 잘 생기는 조건]
주변 기온이 25도 보다 높거나 실내 습도가 50% 이상일 경우 배수량이 많아져요.
온도와 습도가 높은 여름철에는 배수량이 급격히 증가해요.
냉방은 잘 되는데 배수량만 적을 경우 환경적인 부분이므로 걱정 없이 사용하세요.
냉방 운전 시 실내 온도가 희망온도의 차이가 클 경우 배수량이 많아져요.
→ 냉방을 지속하여 실내 온도가 낮아져 희망온도에 가까워지면 실외기 모터를 약하게 운전하게 되며 배수량도 줄어들어요.
출처: LG전자 고객지원: https://www.lge.co.kr/support